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괌 기본 정보, 주요 관광지, 음식과 쇼핑

by 스토리부자2400 2024. 6. 26.
반응형

괌 바다

가족단위로 가는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가 괌일 것입니다. 맑고 푸른 바다와 맛있는 음식 그리고 쇼핑 등 필요한 요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괌에 대한 기본 정보부터 주요 관광지 그리고 음식과 쇼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괌 기본 정보

한국 인천 공항에서 괌까지 직항기준으로 최소 4시간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괌과 한국은 비자 면제 나라로 체결되어 있어 무비자로 45일 동안 체류할 수 있습니다. 괌은 건기와 우기가 있습니다. 건기는 1월부터 6월까지이고, 우기는 7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열대 해양성 고온다습한 기후입니다. 연평균 온도는 26도로 12월에서 3월 사이가 여행하기 가장 좋습니다. 6월 기준으로 최저 온도가 26도 정도고 최고 온도는 30도 정도로 일 기온차가 작으나 평균 온도는 28도 정도로 덥습니다. 특히 7월에서 10월은 연 강수량의 60%가 집중됩니다. 언어로는 영어와 차모르어, 필리핀어를 사용하며 영어만으로 소통은 가능합니다. 시간은 한국보다 1시간 빠릅니다. 괌은 미국령으로 팁문화가 있습니다. 식당에서 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계산서를 꼭 확인하시고 팁은 보통 10~20% 정도 주면 됩니다. 참고로 호텔에서 짐을 옮겨주거나, 방 청소를 해주 거 할 때 팁을 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최고의 휴양지인만큼 물가는 비쌉니다. 마트에서 장 보는 정도는 한국과 비슷하거나 좀 비싼 편이지만 고기는 한국보다 쌉니다. 어디서든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혹시나 카드 수수료가 신경 쓰인다면 현금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ATM기기는 호텔로비 또는 쇼핑센터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쇼핑센터는 오전 10시쯤 오픈하여 오후 9시쯤 클로즈하니 참조하세요.

주요 관광지

가볼 만한 곳은 매우 많고 개인 취향에 따라 선호되는 곳이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찾는 곳을 소개해봅니다. 이파오 비치 공원은 가족들이 놀기에 좋은 해변 공원입니다. 백사장이 넓진 않지만 바닷물이 너무 깨끗하고 깊지 않아 스노클링을 하며 물고기를 관찰하기에 좋습니다. 이파오 비치에는 트리거 피쉬가 공격할 수도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주의하세요. (따끔하고 아픕니다.) 연인들의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곳인 사랑의 절벽은 입장료가 있는 곳입니다. 통신사 SKT멤버십 할인이 적용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보통 1~2시간 정도 머무는 곳으로 계획하면 됩니다. 낮 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만 전망대에서 풍경을 보는 것을 놓치지 마세요. 저녁에는 별빛 투어 예약을 하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물놀이하기 좋은 투몬비치는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곳입니다. 괌의 많은 리조트들이 투몬비치를 앞에 두고 있어 리조트 안에서 놀다 바다로 나와 놀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거나 하늘만 바라봐도 좋고, 깊지 않은 바다의 잔잔함을 느끼며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좋습니다. 그 이름만으로도 유명한 투몬비치는 멋진 석양을 보며 바다 앞 레스토랑에서 BBQ를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온함을 원한다면 건 비치가 좋습니다. 건비치 바로 앞의 호텔도 가성기가 좋아 많은 여행객들이 찾습니다. 같은 체인이면 서로의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언제든 바로 앞 비치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투몬에 비해 관광객이 많지 않은 편이라 조용하며, 파라솔과 선베드도 잘 갖춰 있습니다.

음식과 쇼핑

괌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레드라이스와 차모로 바비큐, 켈라구엔, 카돈 피카 등이 있습니다. 괌 원주민인 차모로족의 전통 음식으로 쌀이 주식인 차모로족은 아나토를 넣고 요리를 해서 붉은빛의 밥을 짓습니다. 아나토의 색은 빨갛지만 맵지 않고 담백합니다. 보통 레드라이스는 구운 고기나 해산물을 먹을 때 곁들이는 메뉴입니다. 괌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중요한 모임이나 축제에는 빠지지 않습니다. 차모로 바비큐 역시 차모로족의 전통 음식입니다. 양념에 잰 돼지고기를 그릴이나 오븐에 굽습니다. 달고 짠맛이 어우러져 맛있습니다. 이 음식에는 감자샐러드나 구운 옥수수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켈라구엔은 원주민어로 섞는다는 뜻입니다. 레몬, 라임즙에 양파와 소금, 매운 고추, 신선하게 갈아낸 코코넛을 섞어서 소스를 만든 다음 잘게 썬 고기와 곁들여 먹는 요리입니다. 카돈 피카는 매운 스튜로 여러 양념에 괌의 매운 고추를 넣고 끓인 치킨 스튜입니다. 한국의 매운 음식이 생각날 때 대체해도 좋습니다. 괌에는 쇼핑센터가 많습니다. 명품이 다른 데보다 저렴하다고 합니다. 명품쇼핑관으로" T 갤러리아 괌"이 있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쇼핑 시 여권이 있어야 하며 한국에서 환불, 수리, 교환이 가능하지만 영수증이 꼭 있어야 합니다. "더플라자"는 T갤러리아 맞은편에 있으며 중저가 브랜드관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JP 슈퍼스토어"는 기념품이 많은 곳으로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K마트"는 대형 할인매장으로 식료품과 기념품 등을 살 수 있습니다. 24시간 운영합니다.

괌은 짧게는 3박 4일부터 여행 계획을 잡고 떠납니다. 짧은 기간이라면 더 알차게 보고, 먹고, 느끼기 위해서 계획을 꼼꼼히 세우게 됩니다. 기본적인 괌에 대한 정보를 알고 간다면 큰 도움이 되며 여행 콘셉트를 잡고 물놀이 위주의 여행인지, 휴양 혹은 쇼핑을 목적으로 두고 가는 것인지를 정한다면 만족스러운 여행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짧게나마 괌의 기본 정보와 주요 관광지, 음식과 쇼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