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의 대도시 도쿄와 절경 그리고 요리

by 스토리부자2400 2023. 7. 24.
반응형

후지산

고대의 전통과 미래의 경이로움이 가득한 땅인 일본 여행을 시작하면서 경이로움과 설렘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매혹적인 조화로 유명한 이 나라의 풍부한 역사, 활기찬 문화가 있는 도쿄를 알아보고, 숨이 멎을 듯한 일본의 절경을 찾아보고, 일본의 요리를 맛보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합니다.

대도시 도쿄

첫 번째 목적지는 일본의 기술 발전과 문화유산을 소중히 여기는 번화한 대도시인 도쿄입니다. 패션과 트렌드가 교차하는 시부야의 네온사인 거리를 거닐며 도시의 다이내믹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근대성 속에서도 도시의 광란 속에 자리 잡은 고요한 메이지 신궁과 같은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이지신궁은 1920년 메이지 천황과 그의 황후인 쇼켄 황태후를 모시기 위해서 창건된 일본 내에서는 신성한 장소로 여겨집니다. 창건 당시는 지금과는 다른 황야와도 같은 곳이었다고 하며, 창건에 맞추어 전국에서 헌정된 약 10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길러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진수의 숲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의 고대 수도인 교토를 방문하는 것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도시의 잘 보존된 사원, 전통 찻집, 상징적인 게이샤 문화는 일본 제국의 과거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Fushimi Inari Shrine)는 일본 교토부 이나리 산기슭에 있는 신사이며 이나리 산에는 약 4km의 등산길이 있습니다. 일본 전역에서 3만 개 정도 있는 이나리 신사의 본점입니다. 정일위(신들의 위계질서 중 가장 으뜸)인 이나리 신은 원래 오곡풍요를 관장하는 농업신이었지만 상업번창, 사업융성, 가내안전 교통안전, 예능향상의 수호신으로서 추앙받았습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에는 만 개 이상 도리이가 있으며 이는 일본 각지에서 기증한 것입니다. 매혹적인 아름다움은 만 개 이상의 활기찬 붉은색 도리이 문이 산비탈을 굽이굽이 기어오르는 모습에 경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년 1월 1일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모이며 영화 '게이샤의 추억'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일본의 절경

일본의 절경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숨 막히는 풍경입니다. 봄에는 온 나라가 벚꽃으로 뒤덮이는데, 이를 "사쿠라"라고 합니다. 교토 철학의 길과 아오모리 현 히로사키 성의 벚꽃 가로수길에서 이 찰나의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가을은 나뭇잎이 빨강, 주황, 금색으로 주위를 물들이면서 완전히 다른 풍경을 선보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존경받는 축제 중 하나인 다카야마 가을 축제는 북소리에 맞춰 정교하게 장식된 수레가 거리를 행진하면서 일본의 활기찬 정신을 엿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자연의 매력은 여행객을 일본의 최고봉의 상징인 후지산으로 이끕니다. 후지산은 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해발고도 3,776m인 성층화산이자 활화산입니다. 일본의 상징이자 일본인의 영산으로 꼽힙니다. 일본 최초의 국립공원인 후지 하코네 이즈 국립공원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오늘날 일본인에게서 후지산은 한국인들에게 백두산급으로 성지 취급받으므로 '후지사마(후지님)'로도 불립니다. 2013년 6월 22일에 후지 산, 성스러운 장소 그리고 예술적 영감의 원천이라는 이름으로 후지산 주변의 신사와 화산 지역 및 명승구들을 묶어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도전적인 등반으로 정상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일본의 요리

혀끝뿐만 아니라 영혼까지 감질나게 하는 맛있는 일본의 요리를 맛보지 않고는 일본 여행을 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각 지역은 현지 농산물과 문화적 영향을 반영한 특선 요리를 자랑합니다. 오사카에서는 "쿠이다오레" 또는 "떨어질 때까지 먹어라"라는 생생한 음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도톤보리 지구는 군침이 도는 다코야키, 오코노미야키, 다양한 꼬치 요리를 판매하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유명한 복어를 맛보는 것은 자격증을 소지한 셰프가 준비한 음식이라 안심할 수 있습니다. 교토의 전통 가이세키 요리는 세련되고 우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합니다. 세심하게 차려진 코스 요리는 각각의 요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하나의 예술 작품이 되고, 그 맛은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도쿄의 츠키지 어시장을 방문하면 활기 넘치는 경매를 목격하고 상상 그 이상의 신선한 스시를 맛보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토로(기름진 참치)의 입에서 살살 녹는 맛과 우니(성게)의 은은한 단맛은 스시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바꿔 놓기에 충분합니다. 일본 요리의 특징으로는 재료 본연의 맛을 중시하는 생식(生食)을 중요시하지만 이는 상술한 가이세키 같은 일본 전통 요리나 회 같은 요리에서나 주로 찾아볼 수 있고, 야키소바, 라멘, 나베, 초밥 등 간이 진한 음식들도 많습니다. 취향에 맞게 때로는 지역의 특색에 맞게 새로운 곳의 요리를 음미하는 것도 진정한 여행입니다.

일본 여행은 고풍스러운 매력과 현대의 경이로움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마법과도 같습니다. 번화한 도시에서 고요한 신사까지, 장엄한 후지산에서 섬세한 벚꽃까지, 감질나게 하는 길거리 음식에서 세련된 가이세키 요리까지, 일본의 모든 면은 여행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깁니다. 지금까지 일본 도쿄, 절경, 요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