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려견 놀이터가 있는 오산, 인천, 춘천

by 스토리부자2400 2024. 7. 5.
반응형

강아지 산책

길을 나서면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가족 구성원으로 생각할 만큼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강아지를 사랑하는 마음에 어디든 함께 가고 싶고 같은 공간에서 놀며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은 견주들의 마음을 헤아려 반려견을 위한 오산 반려동물테마파크,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춘천 강아지숲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산 반려동물테마파크

오산 반려동물테마파크는 오산시와 SBS 방송국, 전문 운영 인력이 있는 테마파크가 함께 만든 곳으로 오산시 오산천로 72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반려동물테마파크는 아이들이 이용하는 테마파크를 떠올리면 쉽게 상상이 될 것입니다. 그곳을 이용하는 주인공이 아이들이 아닌 동물들입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이 휴관입니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방문 시 먼저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여 입장을 합니다. 방문자들이 반려견과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유기견들을 보호하고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유기견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입양을 원하시는 경우 입양상담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행동교정이 필요한 경우 보호자교육실을 이용하면 됩니다. 유기견의 프로필 사진을 찍는 스튜디오, 카페가 있으며 펫미용실과 펫수영장도 있습니다. 강아지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형견, 중소형견, 대형견 놀이터로 구분되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놀이터 외의 공간에서는 안전을 위해 목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알차게 참여해 볼 수 있습니다. 유기견지원센터, 동물매개치유센터, 창업지원센터 등으로 구분되어 있고 초보 견주들을 위한 교육, 입양 전후 교육, 전문가 특별 초청 세미나, 맞춤형 행동교정 프로그램 등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2018년도 인천대공원에 반려동물 놀이터가 생겼습니다. 인천시 남동구 무네미로 236에 위치하며 하절기인 4월부터 11월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동절기인 12월부터 3월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일입니다. 주차장 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정문 옆 제1주차장을 이용하면 가깝습니다. 안전을 위해 소형견 놀이터와 중, 대형견 놀이터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출입 시 견종 구별을 위한 기준표를 꼭 확인해야 하며 동물 등록을 하지 않은 개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인 확인을 마치고 입장하면 목줄을 풀고 뛰어놀 수 있습니다. 도그 워크, 회전 놀이, 도그 폴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견주들이 쉴 수 있는 테이블도 있습니다. 소심한 견들은 놀이터에서도 목줄을 채워 견주와 같이 움직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설물 처리는 기본 매너이며 혹시라도 배변 봉투가 없을 경우에는 제1주차장 화장실 입구에 배변 봉투함을 이용하면 됩니다. 명절 당일과 비가 올 때는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놀이터 말고도 시민의 숲에 그늘막을 치고 캠핑 온 듯 즐길 수도 있습니다. 시민의 숲에는 일반 이용자들도 많으니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시민의 숲에서는 숙박, 취사, 배달 음식은 금지입니다.

춘천 강아지숲

춘천 강아지숲은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437에 있으며 오전 10시에 시작하여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폐장 1시간 전에 발권 마감이 되며 성인의 입장권은 17,000원, 만 13세에서 만 18세까지의 청소년은 13,000원, 37개월에서 만 12세까지의 어린이 입장권은 12,000원, 반려견의 입장권은 8,000원입니다. 2021년에 개장한 이곳은 야외 놀이터와 반려견 용품 판매점, 반려견 전문 박물관, 반려견 전문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반려견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카페는 인기가 좋습니다. 이중 강아지숲 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국내 1호 반려견 전문 박물관입니다. 단순히 노는 공간이라는 인식을 뛰어넘어 바른 반려견 문화를 만들고 함께하는 삶을 꿈꾸는 곳입니다. 사람보다 후각이 발달한 개는 노즈워크가 중요합니다. 산책로 이용 시 여러 동물들의 체취를 맡을 수 있게 중간중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걷기가 힘든 개들을 위한 셔틀버스도 무료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강아지의 얼굴을 라테 아트로 꾸며주는 카페의 솔티드크림라테는 인기가 좋습니다. 주문 시 강아지 사진을 전송하면 됩니다. 여름에는 반려견 동반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맘껏 뛰놀고 목욕을 할 수 있는 욕장도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피서지로 최고일 것 같습니다.

예전보다 반려견을 대하는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었지만 아직도 같은 공간을 이용하는데 불편함과 무서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예의를 지키는 매너를 갖춘다면 더 나은 애견 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산책도 하며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오산 반려동물테마파크,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춘천 강아지숲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