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웨덴의 매혹적인 세 도시 스톡홀름, 예테보리, 말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북유럽 여행지인 스톡홀름의 시대를 초월하는 아름다움부터 예테보리의 문화적인 풍부함, 말뫼의 그림 같은 매력까지, 스웨덴의 매력을 알아보겠습니다.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
우리의 여행은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서 시작합니다. 아바의 탄생지이자 노벨상의 본거지인 이 활기찬 대도시는 현대와 역사의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매력적인 옛 도시인 감라 스탠을 거닐면 마치 타임캡슐에 발을 들여놓는 것 같고, 조약돌 거리와 다채로운 건물들이 우리를 중세시대로 데려다줍니다.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왕궁을 방문한 것이었는데, 왕실이 드로트닝홀름 궁전으로 옮기기 전까지 머물렀던 스웨덴 왕궁은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608개의 방으로 이루어진 왕궁은 세계에서 가장 큰 왕궁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바로크 양식과 프랑스의 로코코 양식이 잘 어우러진 왕궁은 스톡홀름의 상징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근위병 교대식을 볼 수 있으며, 이것은 절대 놓여서는 안 되는 진귀한 장면입니다. 왕궁의 화려함은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만하며, 왕실을 구경하는 것은 동화의 세계를 살짝 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발트해에 흩어져 있는 3만 개가 넘는 섬들이 있는 스톡홀름 군도는 또 다른 감동입니다. 대부분 섬이 무인도이지만 여름철 성수기에는 보트 타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보트 정박장소를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스톡홀름군도는 겨울철 20cm의 얼음에도 견뎌냅니다. 시의 경치는 바다 쪽에서 보면 가장 멋지고, 유르고덴(Djurg rden) 공원의 경치와 감라스탄(Gamla Stan)의 좁은 골목길 산책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 자연 그대로의 섬들 중 일부를 탐험하기 위해 크루즈를 타고 여행할 수 있으며, 고요한 물과 무성한 풍경은 도시 생활의 분주함으로부터 우리를 쉴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예술풍경 예테보리
우리의 다음 목적지는 서해안을 따라 자리 잡은 스웨덴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예테보리입니다. 해양 유산과 활기찬 예술 풍경으로 유명한 예테보리는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예테보리 미술관을 방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예타광장의 근방에 있는 예테보리 미술관은 미술관 안에는 스웨덴 작가들의 그림과 북유럽의 풍경을 그린작품 그리고 멕시코 여류작가인 프리다 칼로의 작품, 피카소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컬렉션은 현대의 스웨덴 예술 작품뿐만 아니라 렘브란트, 모네와 같은 유명한 예술가들의 걸작들을 선보입니다. 박물관은 그 나라의 풍부한 예술 유산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그 도시의 해양 경험을 하기 위해, 우리는 역사적인 운하를 따라 파단 보트 투어에 도전합니다. 진기한 다리와 과거의 그림 같은 외관 아래 활공하면서, 우리는 물로부터 그 도시의 독특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페스케코르카는 스웨덴 예테보리에 위치한 대형 실내 어시장입니다.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일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장 건물은 네오고딕 양식의 교회와 비슷하여 물고기 교회를 의미하는 Feskekorka라고 불립니다. 예테보리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이곳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Feskekorka는 바다에서 오는 모든 것을 여기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해산물 애호가를 위한 천국입니다. 푸짐한 해산물 샐러드부터 푸짐한 새우 샌드위치까지 맛있는 음식으로 여행객들을 만족시키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신선한 어획물의 풍부함은 맛있는 해산물 잔치를 위해 만들어졌고, 여행객들의 입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독특한 문화의 혼합 말뫼
우리의 마지막 목적지는 스코네의 남쪽 지역에 위치한 그림 같은 도시인 말뫼입니다. 혁신적인 건축과 독특한 문화의 혼합으로 유명한 말뫼는 매혹적인 놀라움입니다. 산티아고 칼라트라바에 의해 디자인된 뒤틀린 고층건물인 터닝 토르소는 조각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9개의 뒤틀린 정육면체를 쌓은 구조로 지어진 이 주거용 건물은 북유럽에서 가장 특이한 구조로 유명합니다. 말뫼의 푸르른 해변 지구와 아름다운 공원 위로 우뚝 솟은 HSB 터닝 토르소 빌딩은 화려환 외관을 자랑합니다. '뒤틀린 몸통'(Twisting Torso)라는 제목의 흰 대리석 조각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건립된 623피트(190m) 높이의 HSB 터닝 토르소 빌딩은 90도로 비틀어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뫼의 매력적인 광장인 릴라 토르그의 자갈 거리는 탐험의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수많은 카페, 부티크 및 미술관이 있는 이 장소는 긴장을 풀고 지역 분위기에 몰입하기에 완벽합니다. 말뫼는 덴마크와 인접해 있어 세계적인 도시 코펜하겐으로 당일치기 여행이 편리합니다. 스칸디나비아의 다양성을 최상으로 경험하기 위해 외레순 다리를 거널수 있습니다. 외레순 다리는 스웨덴의 말뫼와 덴마크의 인공섬인 페베로홀름 섬을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페베로홀름 섬에서부터는 해저터널인 드로그덴 터널을 통해 아마게르 섬과 연결, 수도 코펜하겐까지 이어집니다.
우리는 스톡홀름의 왕실의 웅장함부터 예테보리의 문화적 재능, 말뫼의 건축적 화려함까지, 각 도시는 우리의 마음속에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스웨덴은 역사, 혁신,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꼭 가보고 싶은 나라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문화, 자연, 모험 무엇을 원하든, 스웨덴은 그 이상의 것을 우리에게 보여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특별한 모험을 원한다면, 스웨덴의 경이로움을 탐험하는 것을 고민해 보세요. 지금까지 스웨덴의 스톡홀름, 예테보리, 말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