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보고 즐길거리가 있는 가을 안성맞춤 여행지, 안성팜랜드, 구리한강시민공원, 파주율곡습지공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들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놀이장소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족끼리 즐기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또는 친구나 연인끼리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안성팜랜드, 구리한강시민공원, 파주율곡습지공원 중 어느 곳을 택하든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즐거운 체험목장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해 있으며 동물들을 직접 만지고 먹이주며, 들꽃 한 포기의 가치를 배우는 즐거운 체험목장입니다. 칡소에서부터 황소, 당나귀, 면양, 거위 등 우리에게 소중한 가축들이 한자리에 모여있습니다. 탁 트인 초원에서 귀여운 가축들과 함께 뛰놀며 우리나라 농축산업의 소중함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기상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가축 공연 시간이 짜여 있습니다. 미니말 달리기, 가축 퍼레이드, 돼지 레이싱, 양 떼 몰이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을에는 꽃축제도 열립니다. 핑크뮬리, 코스모스, 황화 코스모스도 큰 볼거리입니다. 선진 애견문화 창출을 위한 가족형 애견파크로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도 있습니다. 푸르른 자연을 배경으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 수 있는 승마센터는 2만 550제곱미터 부지에 실내외 마장을 갖추고 승마 이론교육과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푸른 들녘 풍경에 머리가 맑아지고, 귀여운 가축들은 보고만 있어도 저절로 웃음이 나옵니다. 안성팜랜드는 온 가족의 추억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즐길거리가 많은 구리한강시민공원
경기도 구리시 한강변에 있는 공원으로 넓이는 39만 9,900제곱미터입니다. 각각 6.19km 길이의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있으며 야구장, 잔디광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실개천 소나무 동산 등이 있습니다. 특히 12만 제곱미터의 땅에 유채꽃과 코스모스를 심어 봄과 가을이면 광활한 꽃단지를 이룹니다. 한여름에는 무료 수영장 개장으로 서울 근교에서도 나들이 삼아 신나는 마음으로 달려가기도 합니다. 물놀이는 무료로 운영되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의 행복한 하루를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10월이면 가을문화축제가 열리는데 유명 가수들이 오고, 다양한 공연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며, 특히나 평생학습축제 및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가 같이 개최되어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구리전통시장과 중소기업 제품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며 각종 먹거리 부스와 푸드 트럭, 맛자랑 경연 대회도 개최됩니다. 이외에도 꽃개이벤트, 라이트페인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프로그램 일정을 참조하여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전이라도 만개한 황화코스모스와 개화 중인 코스모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사장 조감도와 주차장 정보는 가기 전에 미리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코스모스 축제는 많은 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주중의 바쁘고 힘든 몸과 마음을 활짝 핀 꽃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여유를 갖아 보시기 바랍니다.
정겨운 시골풍경 파주율곡습지공원
경기도 파주에 있는 율곡습지공원은 재해예방시설(저류지)을 마을 주민들이 꽃을 심고 가꾼 곳으로 봄이면 유채꽃이 피고,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피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율곡습지공원은 고향의 정겨운 시골풍경을 떠오르게 하며, 넓은 꽃밭과 습지에 피어있는 연꽃 군락지, 억새, 옛 농기구가 있는 초가집, 높이 솟아 있는 솟대들, 삐뚤빼뚤 재미난 모양의 장승, 물레방아 등이 정감을 자아냅니다. 연꽃 군락지에서 시원하게 물을 뿜어내는 분수가 인상적이고, 초가 원두막, 그네 등 곳곳에 쉼터가 있어 쉬어가기 좋습니다. 파주율곡습지공원은 파주 자유로를 지나 파평면 율곡리 국도 37번과 인접한 곳으로 연천 가는 길에 율곡 마을이 있습니다. 마을 외곽을 지나 좌회전하여 작은 굴을 지나면 파주 율곡 습지공원 입구가 나옵니다. 입구에 주차할 곳들이 있지만 흙길이니 비 올 때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에서 파주까지 31km 약 50분 정도 걸리며, 제2 자유로나 자유로를 이용해서 올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율곡습지공원은 10월 코스모스뿐만 아니라 봄에는 유채꽃이 여름에는 청보리가 피어 언제든 찾아가도 반갑게 우리를 반겨줍니다. 그냥 찍어도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중간에 푸드 트럭이 있어 간단히 요기를 할 수 있으며, 파주양봉영농조합에서 판매하는 여러 가지 식품 구매도 가능합니다. 배도 채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엔 모자람이 없을 듯합니다.
평상시에는 놀이공원으로, 산책로로, 물놀이장으로 이용이 가능한 곳들 중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꽃을 제대로 볼 수 있는 3곳을 소개했습니다. 꼭 코스모스 구경이 아니더라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안성팜랜드, 구리시민한강공원, 파주율곡습지공원 중 꼭 한 곳은 가보시길 추천합니다.